[TF2] 파이로 언락 무기 리뷰 NomaL

이미지와 정보의 출처는 kkendd님의 블로그 입니다.
(http://kkendd.egloos.com/1940283)

확실히 메딕때보다 덜 잔인한 조건으로 1시간 만에 아는 분과 함께 다 풀었습니다.

(메딕 언제 다 풀지..)

푸는 조건은 특정 조건을 클리어해야지만 나오는게 아니라 해당 클래스의 임무 중에 'xx'개를 수행하면 첫번재, 두번째, 세번째 순으로 풀립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플레어 건, 백 버너, 액스팅...(뭐?? ) 순으로 나오며..

사용 빈도는 아래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시작 하기 전..

저는 파이로 플레이 시간이 16분 밖에 안됐으며 주 클래스는 메딕과 데모맨 입니다.


1. 플레어건
 - 사용용도 : 중 / 장거리의 대상에게 불을 붙일때.
 - 사용빈도 : ★★★★☆
 - 탄환 : 1 / 16 (1발 발사 후 장전)
 - 설명 : 플레어을 상대방에게 발사하여 먼 거리에서 불을 붙일 수 있는 무기로써 기존 파이로에게 부족했던 중, 장거리를 상당히 보상 받을 수 있는 무기 중 하나 입니다.
탄환은 16발로써 그럭저럭 사용 할 수 있는 무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열린 공간에서 뒷걸음 치며 날 비웃은 '이 나쁜너미 종X나 XX들'에게 훈훈한 불길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파이로의 필수 아이템.
대치 상황에서 한두발 툭툭 쏘면서 튀면 상대방은 열폭하여 낚일 것입니다.


2. 백버너
 - 사용용도 : 방화범 놀이 중 뒷치기에 특화된 무기.
 - 사용빈도 : ★★★☆☆ ~ ★★★★☆ 
 - 탄환 : 200
 - 설명 : 파이로의 '제2의 생명' 화염 방사기에 새로운 옵션이 추가된 버전입니다.
앞에서 공격할땐 기존 화염 데미지와 동일하지만 이 무기만의 특징이라 한다면 상대방을 뒤에서 공격했을때 크리티컬이 뜹니다.
처음 이 설명을 들엇을 때는 '어느 곳에 쓸만할 것인가' 라고 생각했었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마도 제가 크게 잘못 생각하고 있었던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맵들이 많은 복선으로 이루어진 팀포2의 맵에서 대치 상황이 되면 대부분 한쪽만을 주시한체 공격할 타이밍을 기다리고 있으며, 비슷한 상황으로는 스파이의 백스텝에 쓸리는 전열이 그 예가 되겠습니다. 이러한 역전의 기회를 파이로에게 준것이며, 변장과 클로킹이 없는 파이로에게는 체력 50 이라는 밸브의 가호가 내려온것입니다.
백스탭이라고 꼭 상대방이 방심한 상태에서 붙어야하냐? 그것도 아닙니다.
불이 붙는 거리에 들어간다면 대부분의 클래스는뒤를 돌아 도망치거나 뒷걸음칠 치기 마련입니다.
이런 상황이 된다면 백 버너의 위력을 다시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기준으로 빙빙 돌면서 불을 질러대면 분명히 뒷 판정은 나오기 마련입니다. (헤비한테 하시면 안되지 말입니다.)
대신 유탄 튕기기 기능이 없기 때문에 크리티컬 로켓이나 수류탄이 날라 온다면 그냥 조용히 눈감고 리스폰을 준비하셔야 할 것입니다.


3. 액스팅궈셔
 - 사용용도 : 도발로 죽이는거 다음으로 상대에게 굴욕을 주고 싶을때.
 - 사용빈도 : ★★☆☆☆
 - 탄환 : 당신의 팔
 - 설명 : 이 도끼는 평소에는 일반의 절반의 데미지를 주지면 불이 붙은 상대에게 공격할시엔 반드시 크리티컬 히트가 터집니다 (크리티컬이 몇배더라?).
분명 설명은 매력적으로 들리겠지만 불과 도끼의 사정거리는 엄격히 다릅니다.
거기다가 불을 붙이고 무기를 수왑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분명 역전의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이 무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또 한명의 동료를 두어 한명은 화염 방사, 다른 한명은 도끼를 들고 적에게 돌진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뭐 사실 기존의 도끼와 별 차이 없는 무기입니다. 그렇게 자주 쓰이는 것도 아니고 꼭 필요한 것도 아니지만 재미를 위해서 라면 한번 쯤 드는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좋겠죠.
상대방에게 최고의 굴욕을 심어주고 싶다면 상대방에게 제압을 한번 당해주신 다음에 불을 살포시 지펴주시고 고마쒜리 이걸로 이마를 콱!! 하고 찍어주시면 될 것입니다.



4. 화염방사기의 압축공기
 - 사용용도 : 솔져의 로켓, 데모맨의 유탄류를 튕겨내 반격하거나 공격을 무효화 시킴. 혹은 마음에 안드는 상대방 플레이어를 밀어낼 때 사용.
 - 사용빈도 : ★★★☆☆
 - 탄환 : 화염 방사기의 탄환 중 25발 사용
 - 설명 : 이번 패치로 파이로의 유탄류 튕기기가 추가됐습니다.
근접 캐릭인 파이로에게 폭발류는 쥐약이였던 부분이 매우 보완됐기 때문에 전장에서 파이로가 돌진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반대로 솔져는 엄청나게 줄었습니다).
물론 이와 같은 튕기기 타이밍이 간단하지는 않아서 높은 성공률을 지닌다고 볼 수는 없지만 최소한 자신의 방어책이 추가됐다는 점은 매우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아직 확인해보지 못한것들이 있는데 파이로의 플레어와 센트리의 로켓입니다.
센트리의 로켓이 튕긴다면 파이로에겐 매우 기쁜 소식이 될거 같습니다. 하지만 기관총에 맞아 죽는 운명은 어쩔수 없는 거 같군요. ( -_-)




이것으로 추가된 기능과 무기에 대한 리뷰를 간단하게(?) 마치겠습니다.

메딕도 다 풀어야하고 다음 패치에 나올 언락 무기도 준비해야하는데.. 다음 패치에는 헤비, 데모, 엔지 중 하나만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T_T

덧글

  • shyni 2008/06/21 22:14 #

    플레어건은 갑자기 블러드가 생각나게 하내염... (좀비 불싸질러버리는 맛이 최곤대..)
  • kkendd 2008/06/22 01:08 #

    전 북미쪽 지인들이 다들 방학이라 못하고있음 OTL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