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lseries Ikari Laser / QUAD GAMING mag NomaL

리뷰가 늦어서 죄송합니다.

스틸 시리즈에서 나온 이카리 레이져 마우스와 쿼드 게이밍의 'mag' 마우스 패드의 리뷰입니다.

마우스 패드의 경우 흔치 않는 '마그네슘 합금' 제질로 제작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 플라스 패드와 같은 슬라이딩과 천 패드의 브레이킹을 지니고 있는 마우스 패드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제품 사진들을 보고 싶으신 경우 [ikari], [mag]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카리 마우스와 맥 패드의 조합.
개인적으로 어두운 색의 장비를 좋아하는 편이라.. (결국 관리가 귀찮다는 소리)

우선은 마우스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왼쪽으로 올라가 있는 대략적인 라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왼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엄지 손가락이 들어가는 홈과 마우스4,5 버튼이 눈에 들어옵니다.
4,5 버튼이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실수로 누를 일은 없습니다만 반대로 누르기 위해 의식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이카리 마우스의 장점인 손을 편하게 하는 디자인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4,5번째 손가락을 마우스에 편하게 올릴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손의 피로가 적은 편입니다.

위에서 바라 본 모습.
대략적인 마우스의 라인이 잘 보입니다.

mag의 패키지 사진입니다.




스틸시리즈의 이카리 레이져 마우스는 손을 최대한 마우스에 밀착 시키도록 하여 손의 부담감을 줄이도록 디자인 되어 있는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단순한 DPI 조절 외에 마우스에서 DPI를 직접 수치로 정할 수 있는 옵션까지 게임 플레이 중에 설정을 바꿀 수 있도록 고려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어느 정도 크긴 하지만 손에 잡을때는 크게 문제가 없는 구조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마우스를 쓰면서 느낀 2가지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마우스와 손이 매우 밀착되어 있는 디자인은 처음으로 쓰는거라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마우스를 들었다가 패드 중간에 놓고 다시 컨트롤 하는 부분에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로 MX500, G5, G9 테크를 사용했던 저는 항상 마우스를 엄지 손가락과 4,5번째 손가락으로 드는 버릇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카리는 해당 위치를 잡아다가 들어올리는 디자인이 아닌 손가락을 얹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손가락에 힘을 줘서 들어 올리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그리고 버튼의 클릭감이 다소 안 좋아 버튼의 밖 부분을 눌러야지만 제대로 클릭이 되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손가락을 최대한 펴서 써야한다는 부분도 기존 사용 방식에서 바뀌여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mag 패드는 마그네슘 패드라는 명칭과 같이 마그네슘으로 제작된 철 패드입니다.
마그네슘이지만 코팅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평평한 느낌이 아닌 플라스틱 패드와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본적 없는 방식의 마우스 패드라 매우 생소하게 느껴졌습니다만,
결국 마우스 패드라는 역활은 변함이 없기 때문에 (-_-) 사용 자체에는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마그네슘 패드의 큰 장점은 제품의 변질이 적으며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의 컨트롤이 수월합니다.
거기에 큰 충격이 없는 이상 마우스 패드의 변질이 생기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패드 표면의 이물질만 잘 치워내면 상당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제품의 두께가 생각보다 굵기 때문에 손이 다소 아플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표면이 단단하다보니 서퍼(마우스 발바닥)을 긁어 먹는 부분도 어느 정도 존재하고 있는 문제점입니다. 물론 마우스를 바닥에 벅벅 긁지 않는 이상은 어느 정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있는 그대로 들고 다녀야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떨어집니다만, 이 부분은 플라스틱 패드도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걸로 미뤘던 리뷰를 끝냅니다... 사실 이것도 급하게 쓴거라 내용이 너무나 부실합니다만 일단 사진으로 때워 주시기 바랍니다. -_-;;


오늘은 회식이 있기 때문에 여기까지.. =3=3

덧글

  • 곰도리 2009/08/27 21:15 #

    어두운 색을 쓰시면 먼지때문에 더 힘드실텐데.. 후 -_-)y-~
  • Machine 2009/08/28 18:24 #

    뭐 그거야 간간히 닦으면.. -_-)y-~
  • N군。 2009/08/29 01:40 #

    어이쿠. 쿼드매그 사셨군요.
    안 그래도 저도 아키타입 표면이 다 날아가서 살까말까 고민중인 마당이었는데 이 글을 보니 뭔가 반갑네요.

    혹시 qck 기준으로 매그패드가 슬라이딩이 더 강한지 아닌지 간단하게 체감 말씀해주셔도 될까요.

    (매그 문의를 해봐도 '이 제품은 좋은 제품이고 많이 찾으시는 편이니 만족하실거에요'로 답변해주셔서 당황;
    ...그니까 좋은 제품으로 보여서 사려는 거 아닙니까 ㅠㅠㅠㅠㅠㅠ 어떻게 좋은지를 알려는 건데 어흐흑)
  • Machine 2009/09/05 22:19 #

    답변이 늦은거 같습니다만... -_-;

    천 패드와 비교하자면 확실히 슬라이딩이 더 강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